history 천국의 알바 HISTORY

> 천국의 알바 HISTORY > 천국의 알바 6기

천국의 알바 6기

천국의 알바를 통해 4개의 꿈을 얻다

이서정_나만의 에코 브랜드를 만들기 위한 초석이 되어준 천국의알바!

저는 학교에서 브랜드와 마케팅을 배우고 있지만 캠퍼스 안에서는 할 수 없는 신선한 경험이 필요했습니다. 학부 생활 동안 다양한 경험을 해보고 싶었거든요. 천국의 알바는 그런 저에게 정말 보석 같은 기회였습니다.

Ranger들을 도와 환경 조성 업무를 하고 마케팅팀과 인터뷰를 하는 등 전에는 겪어볼 수 없었던 새로운 경험을 얻어갔습니다.

Ranger들에게 환경 이야기를 들으면서 제 꿈에 대한 새로운 방향을 잡게되고 마케팅팀과 인터뷰를 하면서 에코 브랜드를 좀더 입체적으로 볼 수 있는 시각을 갖게 되었습니다. 천국의 알바는 저에게 명시된 1000만원 그 이상의 기회였습니다. 제가 호주 필립아일랜드에서 했던 모든 경험들과 그 곳에서 만난 사람들을 통해 제 삶에 대한 확실한 기준을 갖게 되었거든요. 바로 제가 어떤 일을 하든 가장 즐길 수 있고 행복할 수 있는 일을 해야겠다는 생각이었습니다.

윤영환_나의 미래에 대한 에너지를 얻다!

저는 천국의알바를 통해서 제 미래에 대한 에너지를 얻었습니다.

천국의알바로 뽑히기 전까지는 어려운 환경 속에서 과연 제 꿈을 이룰 수 있을까 걱정도 많이 했지만 천국의알바를 통해서 그런 걱정들을 완전히 떨쳐버릴 수 있었습니다. 호주 필립아일랜드에서 호주의 자연과, 동물과 함께하면서 꿈같은 시간을 보낼 수 있었기 때문입니다. 이런 저의 꿈은 바로 경찰입니다. 그 중에서도 특히 청소년 비행과에서 일하며 어린 청소년들이 범죄와 탈선의 길에 빠지는 것을 막는 경찰이 되고 싶습니다. 그런면에서 제가 겪은 과거의 경험들이 오히려 강점이 된다고 생각합니다.

주위에서 어려운 환경들을 극복하지 못하고 비행에 빠지는 청소년들이 많은데, 저는 그들과 공감대를 형성할 수 있기 때문이죠. 저와 같은 어려움을 겪고있는 청소년들에게 말해주고 싶습니다. 자신의 꿈만 잃지 않는다면 세상은 너를 응원한다고.

물론 아이들은 쉽게 믿지 않을 것입니다. 그 때 저는 천국의알바를 얘기해주고 싶어요. 여기 있는 내가 아르바이트도 하고 공부도 열심히 하면서 경험을 쌓아갔더니 천국의알바라는 기회를 얻었다. 천국의알바를 통해 알바비도 벌었을 뿐만 아니라 자연도 경험하고 관광도 하고 활동비도 받고 소중한 동료들도 얻었다 라고 말이죠.

또 그 전에 갖고 있던 꿈에대한 불확신과 걱정들이 열심히 일하는 땀방울속에서 모두 흘러내려갔다, 그러니 당신도 지금부터라도 나쁜길로 삐지지 말고 열심히 무언가를 하라! 라고 말이죠. 이처럼 천국의알바는 저를 응원해주었고 저는 그 응원에 힘입어 제 꿈을향한 질주를 다시 시작할 수 있었습니다.

어떤가요? 여러분들도 저처럼 놀라운 경험을 함께하고싶지 않으신가요? 그렇다면 주저말고 도전하세요, 천국의알바가 여러분을 기다리고 있습니다!

황병진_영원히 간직할 이 '기분'

저에게 천국의알바는 영원히 간직할 ‘기분’ 입니다. 제 대학생활을 돌이켜봤을 때 순수하고 원 없이 놀아봤던 적이 없더라구요. 요즘 대학생들은 대학교 입학하자마자 학점관리, 스펙관리, 취업준비에 너무나도 바쁜 나날들을 보내고 있는게 사실이고 저 또한 그랬습니다.

그러던 중 천국의알바를 통해 제 인생에서 손꼽히는 추억을 만들 수 있었습니다.

그냥 즐기고 오기에는 3주라는 시간이 너무 아깝지 않나 라고 생각하실 수 있습니다. 그러나 저는 단순히 놀고 온 것이 아니라 인생에서 가장 재밌는 추억을 만들고 온 것입니다. 그리고 그 추억과 기분은 지금도 절 기분 좋게 만들고 앞으로도 그럴 것입니다.

저는 천국의알바를 통해 무한한 성장동력을 얻었습니다. 여러분도 저와같이 천국의알바를 통해 영원히 간직될 추억을 쌓아보세요!

이희수_꿈을 향한 첫 걸음!

저에게 천국의알바는 꿈을향한 첫 걸음입니다. 저는 현재 신문방송학과에 재학중이고 제 꿈은 PD가 되는 것 입니다. 사실 제가 이 꿈을 정한 이유는 막연히 전공을 살리고 싶어서였기 때문입니다. 그런데 3학년이 되고 무언가를 준비해야 할 시기가 다가오자 불안하고 혼란스러웠습니다.

정말 힘들었던 시기에 천국의알바를 알게되었고 운 좋게 합격을 하게 되었습니다. 먼저 엄청난 경쟁률을 뚫고 천국의알바 합격한 것이 저에게 자신감을 겨주었습니다. 그리고 천국의알바를 통해 어디서도 얻을 수 없는 소중한 경험을 할 수 있었습니다. 또 제 스스로를 가두고 있던 틀을 깨고 생각의 전환을 할 수 있었습니다.

또한 이곳에는 멸종위기의 동물을이 많이 있기 때문에 저는 이러한 환경적 특수성에 기안하여 저는 아마추어 다큐멘터리를 만들어보고자 노력했습니다. 이렇게 제가 마음을 먹고 실천을 해봤다는 것 자체가 PD가 되기 위해 진정으로 한발걸음을 내딛은 것이라고 생각합니다.

호주에 가기 전에는 취업이라는 모든 요소에 둘러쌓여 불안하기만 했던것 같습니다. 하지만 지금은 생각하는 방식이 많이 달라졌습니다. 무슨 일을 하든 제가 행복하다고 느끼는 일을 하려고요. 또 제 삶의 가치가 뭔지, 제 자신이 누구인지 우선적으로 찾는 노력을 하려고 합니다.

제 스스로의 틀을 깰 수 있도록 도와준 알바천국에 다시 한번 감사합니다!